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

타미힐피거, 타미힐피거 남성 제품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 대사로 포뮬러 원 세계 챔피언 루이스 해밀턴 선정

PVH(PVH Corp.)(뉴욕증권거래소: PVH) 소유의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가 영국의 포뮬러 원(Formula One) 경주 선수이며 통산 4번째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에 등극한 루이스 해밀턴(Lewis Hamilton)이 2018년 봄부터 힐피거 컬렉션(HILFIGER COLLECTION), 타미힐피거 테일러드(TOMMY HILFIGER TAILORED), 타미힐피거 남성복·속옷·수영복을 포함한 타미힐피거 남성 제품의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홍보 대사 역할을 맡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 제휴관계는 타미힐피거가 강력한 남성복 유산을 바탕으로 남성 제품 사업의 세계적인 성장을 촉진하면서 차세대 팬 층을 끌어 모으기 위해 전략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타미 힐피거는 “나는 루이스가 경주 중에 보여주는 놀라운 인내심과 경주장 밖에서 추구하는 독특한 스타일에 경탄했는데 그의 스타일은 차세대 타미힐피거 남성들의 모습을 대변한다”며 “루이스는 경주 선수로서 열정과 헌신, 노력으로 대단한 경력을 쌓아왔으며 이는 내가 브랜드를 창립할 때 중요시했던 가치들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포뮬러 원과 인연을 맺어온 만큼 이번 제휴관계를 통해 모터 스포츠 세계와의 협업의 유산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루이스 해밀턴은 뛰어난 업적으로 세계적인 엘리트 선수의 반열에 올랐으며 역사상 가장 위대한 포뮬러 원 드라이버 중 한 사람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는 각기 다른 경주로에서 사상 최다 폴 포지션, 커리어 포인트, 최다 승리 기록을 세웠고 참가했던 모든 시즌에서 최소한 한 번 이상 그랑프리를 획득했다. 루이스 해밀턴은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관중들에게 포뮬러 원 레이싱 세계와 개인적인 삶의 독특한 무대 뒤 모습을 보여주면서 1700만명 이상의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루이스 해밀턴은 “나는 타미힐피거처럼 개성을 중시하고 통념을 깨는 패션과 혁신의 힘을 믿는다”며 “타미의 디자인을 경주장 밖에서 입고 다니다 보면 창조성과 절충적 스타일을 자신감 있게 표현하면서 대담해진다”고 밝혔다. 이어 “타미나우(TOMMYNOW) 체험 이벤트는 획기적이고 독특한 행사다”며 “이 환상적인 브랜드와 제휴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까다로운 삼각 경주장(Tricky Triangle)으로도 알려진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포코노 레이스웨이(Pocono Raceway)에서 미카엘 얀슨(Mikael Jansson)이 촬영한 통합 남성 제품 캠페인이 2018년 봄에 전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독점 비디오 티저, 인쇄물, 온라인, 옥외 미디어 등으로 구성되며 이 브랜드의 팝 문화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전세계에 알리는 독특한 소비자 활동의 지원을 받게 된다. 타미힐피거 남성 제품 캠페인은 글로벌 여성복 브랜드 홍보대사 겸 세계적인 슈퍼모델 지지 하디드(Gigi Hadid)가 등장하는 이 브랜드 전용 여성 제품 광고와 함께 진행된다. 이 캠페인에서 루이스 해밀턴과 지지 하디드는 포코노 레이스웨이에서 메르세데스-AMG GT S를 운전하면서 맷 배런(Matt Baron)의 지시에 따라 대시 캠 비디오로 첫 운전 모습을 녹화했고 상대의 운전 기술에 대한 평을 영상에 담았다.

2018년 봄 타미힐피거 남성 제품 브랜드는 속도와 즉시성이 빈티지 카의 향수와 결합되는 모터 스포츠에 대한 타미 힐피거의 사랑을 표현한다. 2월 25일 밀라노 패션 위크(Milan Fashion Week)에서 타미나우 ‘드라이브(DRIVE)’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이 컬렉션은 유서 깊은 작업복과 데님에 대한 강조를 통해 포뮬러 원 레이싱 정비 담당자의 공로를 기린다. 거리의 패션 스타일은 스피드 레이서의 특징적인 형태, 대담한 색상, 간결한 그래픽에 뿌리를 두고 있다. 전통적인 미국 자동차 문화를 보더라도 오늘날 빠르게 돌아가는 삶의 방식이 필요로 하는 바를 충족시키는 컬렉션으로 의류를 재탄생시켰음을 알 수 있다.

타미힐피거의 브랜드 유산은 팝 문화 및 스포츠 아이콘과 밀접하게 관계돼 있다. 1990년대에 힐피거는 패션과 유명인사들을 융합한 최초의 디자이너 중 한 명이었다. 그는 알리야(Aaliyah), 마크 론슨(Mark Ronson), 어셔(Usher) 같은 젊은 예술가들에게 옷을 입히고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와 비욘세(Beyoncé) 같은 가수들을 광고 캠페인에 출연시키면서 업계의 선구자가 됐다. 최근 몇 년 동안 타미힐피거는 세계적인 테니스 챔피언 라파엘 나달(Rafael Nadal), 세계적인 슈퍼모델 지지 하디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음악가 겸 프로듀서 듀오 체인스모커스(Chainsmokers)와 고무적인 제휴관계를 맺었는데 이는 타미힐피거 브랜드가 차세대 소비자들과 소통의 폭을 넓히고 관계를 맺고자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최근 타미힐피거는 4회에 걸쳐 월드 챔피언을 차지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Mercedes-AMG Petronas Motorsport) 팀의 공식 의류 파트너(Official Apparel Partner)로서 다년 간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는 등 포뮬러 원과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타미힐피거 브랜드는 1991년부터 1994년까지 로투스 포뮬러 원(Lotus Formula One) 팀을 후원했으며 1998년에는 디자이너 타미 힐피거 본인이 직접 유니폼을 제작해 제공하는 등 페라리 포뮬러 원 팀을 후원한 최초의 비자동차 브랜드이기도 했다.